춥고 건조한 날씨에 무너진 피부 장벽…시술 효과 높이려면?
작성자 정보
- 더올린의원 강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85 조회
- 목록
본문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지내는 생활이 오랜 기간 유지되고,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피부 트러블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겨울철은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 히터 등 난방 기구를 많이 사용함에 따라 뜨겁고 건조한 공기에 피부가 쉽게 노출돼 피부 장벽은 무너지고 건조함이 심해져 난감해지게 된다.
나름대로 보습크림, 에센스, 앰플 등을 바르고 혼자서 관리할 수 있는 미용기기를 사용해 보는 등 홈케어를 시도해 보지만 그 효과는 크지 않아 생각만큼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 등을 찾아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러나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려면 각 시술의 장단점을 알고 계획을 잡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 시술 가운데 키오머3는 키토산 및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는 친수성 겔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 및 피부 장벽이 파괴된 피부에 막을 형성해 피부 환경에 수분을 유지시키고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창상피복재이다.
특히 벌어진 피부 장벽을 채워주고 염증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에 피부 건조증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상처의 오염을 방지하거나 보호하기 위해 상처 부위에 도포하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재생은 물론 외상 후 건조증,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증, 화상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을 활성화 하는 리쥬에이드 시술은 리쥬란 PN 성분을 진피층에 주입해 피부에 수분을 더하고 피부 재생을 활성화한다. 또한 리쥬에이드는 건조하고 트러블이 잦은 예민한 피부,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의 피부를 개선 효과가 있다.
슈링크 리프팅은 1.5mm~9.0mm의 다양한 카트리지로 원하는 피부층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고강도 집속초음파 에너지를 진피층 및 근막층에 전달해 이마, 눈가, 턱, 볼 등의 탄력과 주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리쥬란 힐러는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주성분으로, 피부의 생리적인 조건을 개선해 피부 자체의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주사 시술로 생체복합물질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피부 조직 개선과 피부 두께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에 대해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는 겨울철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피부 속까지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등 남녀 성별을 불문하고 피부 고민을 가중시킨다”면서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보습크림을 꼼꼼하게 바르는 등 피부 관리를 위한 노력이 겨울철에는 더욱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홈케어로 관리가 어렵다면 피부과 시술을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며 “시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시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신현정 기자(choice0510@mdtoday.co.kr)
<출처 : 메디컬투데이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11068300649>